우리원에서 언론기관에 제공한 언론보도 자료입니다.

    제목, 작성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된 보도자료 글 상세입니다.
    제 목 폭염·집중 호우 대응 현장 기술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작 성 일 2024-07-30 조 회 439
    첨부파일

    20240724_bodo.pdf (196KB) ( 다운횟수 58 )     다운로드     바로보기



     

    폭염·집중 호우 대응 현장 기술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 임기순 국립축산과학원장, 24일 전남 여수시 한우농장 찾아 폭염·집중 호우 대응 상황 점검

    - 도 농업기술원, 시군농업기술센터 합동 현장기술지원단 파견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 국립축산과학원 임기순 원장은 724, 전라남도 여수시 한우농장을 찾아 폭염과 집중 호우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한우 사육 관련 현장 의견을 들었다.

     

      임 원장은 폭염과 집중 호우로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이 시기에는 우사에 바람이 잘 통하도록 하고 송풍팬 등으로 체감 온도를 낮춰줘야 사료 섭취량 감소를 최소화할 수 있다.”라며 집중 호우에 대비해 축사 주변 배수로를 수시로 정비하고 사료가 비에 젖지 않게 관리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잦은 비로 누전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 새는 곳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배전함 먼지 제거, 차단기 작동 여부 확인 등 전기 안전관리에도 각별하게 신경 써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우 농장 주동신 대표는 폭염과 집중 호우도 문제지만 요즘 사료 가격은 비싸고 한우 가격은 하락해 사료비 절감이 절실한 상황이다.”라고 경영상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에 임 원장은 농식품 부산물을 활용한 자가 섬유질배합사료 제조 기술, 근내지방 섬세도 향상 기술 등 그동안의 연구 성과들이 농가 생산비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급 확대에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아울러 갈수록 심화하는 기후변화로 축산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데. 농가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관련 연구와 기술 보급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립축산과학원은 도 농업기술원, 시군농업기술센터와 합동으로 현장기술지원단을 구성해 8월까지 폭염 대응 종합 기술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가축사육기상정보시스템을 통해 가축 더위지수(THI) 예측 정보와 고온기 사양관리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온기 가축 피해 예방 및 축사환경관리 핵심기술서를 제작·배부했다. 이 자료는 국립축산과학원 누리집(http://www.nias.go.kr)에서도 볼 수 있다.

     

     

     

     

     

    <문의처 : 농촌진흥청 기술지원과 김창한 농촌지도사, 063-238-7211

                                  기술지원과 이경은 농촌지도사, 063-238-7207>


    제 1유형 출처표시
    제 1유형: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출처표시]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해당자료에 답변이 필요하신 경우 의견남기기를 하여주십시요.

    담당부서 : 기획조정과[063-238-7136] 갱신주기 :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