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우리원에서 언론기관에 제공한 언론보도 자료입니다.

    보도자료 상세제목,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제공
    제 목 국립축산과학원, 수해 복구·폭염 대응 긴급 투입
    작 성 일 2025-08-04 조 회 수 66
    첨부파일

    20250723_bodo.pdf (221KB) ( 다운횟수 34 )     다운로드     바로보기

    대표이미지

    국립축산과학원, 수해 복구·폭염 대응 긴급 투입


    - 23일 경남 산청 찾아 침수 축사 복구, 방역 활동

    - 신속한 피해 복구로 축산농가 일상 회복 지원

    - 고온기 사양환경 점검, 축산재해 대응 기술 현장 적용 살펴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은 7월 23일 오전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경남 산청군 한우농가를 찾아 복구 작업에 힘을 보탰다.


    이날 임기순 원장을 포함한 직원 26명은 폭우로 침수된 축사 내 토사를 제거하고, 가축 질병 예방을 위한 소독 작업을 벌이는 등 피해 농가의 조속한 일상 복귀를 지원했다. 직원들은 폭염 속에서도 안전 수칙을 준수하며 복구 활동에 최선을 다했다.


    이어 오후에는 충남 공주시 육계 농장을 찾아 냉방·환기시설 작동 상태, 온습도 유지, 사료·음수 관리 등 사양환경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스마트 환경 관리 기술 적용 현황과 개선 사항 등을 들었다. 


    공주시 선진농장은 5만 7,000수를 사육하는 무창계사에 쿨링패드, 태양광 지붕 패널 등을 설치해 여름철 복사열을 낮추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마트 환경 관리 기술을 적용해 육계 출하 시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임기순 원장은 “최근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한우농가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축산 농가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해 현장 복구 지원과 방역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축산 농가가 겪는 기상재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사전 대응과 신속한 복구가 핵심이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밀착형 기술 지원과 정보통신기술 기반 사양관리 기술 보급을 통해 농가의 재해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립축산과학원은 여름철 이상기온으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재해 대응 기술 현장 보급 ▲현장 기술지원단 운영 ▲축사 열 환경 개선 기술과 정전 대비 지침(매뉴얼) 제공 등을 확대하고 있다.






    <문의처 : 농촌진흥청 운영지원과 전승일 행정주사보, 063-238-7154

                              기술지원과 김정현 농촌지도사, 063-238-7203>

    제 1유형 출처표시
    제 1유형: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출처표시]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해당자료에 답변이 필요하신 경우 의견남기기를 하여주십시요.

    담당부서 : 기획조정과[063-238-7146] 갱신주기 : 변경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