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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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농활용명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고기 마케팅 대응방안 |
| 성과주관부서 |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기술지원과 |
| 품목코드 |
농업경영ㆍ정보 / 경영 / 마케팅 |
| 주저자 |
손지용 |
| 기술유형 |
경영 / 마케팅 |
기술활용유형 |
농업기술길잡이 |
| 활용분야 |
농업경영정보 |
기술분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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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과년도 |
2019 |
성과적용일 |
2019년09월 |
| 첨부파일 |
영농활용-030101-농업경영정보-기술지원과-손지용-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고기 마케팅 대응방안 .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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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프스타일로 분류한 소비 집단
- 품질 중시형 : 지방 거주 300~500만원대 소득의 초중고생 자녀 가구
- 실속 중시형 : 지방 거주 300만원 미만 소득의 미혼 및 무자녀부부
- 슬로푸드형 : 수도권 거주 500만원 이상 소득의 미취학 및 성인 이상의 자녀를 둔 가구
- 식도락형 : 지방 거주 500만원 이상 소득의 미혼, 무자녀, 미취학 자녀 가구
- 합리성 중시형 : 수도권 거주 300만원 미만 소득의 초중고생 이상의 자녀 가구
○ 마케팅 전략
- 1차 목표(슬로푸드, 식도락) : 슬로푸드와 식도락형 집단을 1차 한우 소비촉진 집단으로 설정하고
이들 집단이 선호하는 소고기 특성인 건강에 좋은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육질이 부드러운 소고기
를 개발해 나갈 필요가 있음. 이 두 집단은 공통적으로 품질은 등급, 맛은 다즙성으로 판단하므로 등
급이 좋은 다즙한 소고기를 공급한다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리라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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