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민원인을 맞이하는 자세
- 우리 국립축산과학원 공무원은 모든 민원인이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축산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가. 우리과학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 우리과학원을 방문하시면 어느 곳에서도 민원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모든 직원은 명찰을 패용하고 밝은 미소와 상냥한 인사로 맞이 하겠습니다.
- 5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민원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업무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인과의 상담을 함에 있어 자신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친절한 자세로 면담에 응하고, 민원인의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신속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나. 전화로 민원을 요구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세 번이상 울리기전에 받겠으며, 소속과 성명을 정확히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기관 또는 다른 부서의 소관사항일 경우에는 해당기관이나 전화번호를 정확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수화기는 민원인이 전화를 끊은 것을 확인한 다음 조용히 내려놓겠습니다.
- 다. 우편이나 인터넷으로 민원을 요구하시는 경우
- 우편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는 경우 접수 즉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및 처리절차등에 대하여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과학원 인터넷 홈페이지(www.nias.go.kr)의 "민원참여>민원신청" 란에
상담민원을 접수하시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와
연계하여 7일 이내에 관련분야 전문가가 직접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 2. 민원 처리 자세
- 가. 민원접수는 편리하고 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편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는 경우 접수 즉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및 처리절차등에 대하여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과학원 인터넷 홈페이지(www.nias.go.kr)의 "민원참여>민원신청" 란에
상담민원을 접수하시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와
연계하여 7일 이내에 관련분야 전문가가 직접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 나. 민원업무는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실명제」를 실시하여 민원접수시에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민원인에게 통지되는 서류에도 명시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성분분석은 10일)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는 담당자가 중간 진행상황을 민원인에게 전화, FAX, 인터넷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다. 민원인이 필요한 정보는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과학원은 새로운 축산기술 개발을 위해 전 연구원이 항상 연구노력하겠으며, 민원인에게 새 기술을 보급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하여 최신기술 및 지식을 게재하고 민원질의시 신속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