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이행표준 안내
    1. 민원인을 맞이하는 자세
    우리 국립축산과학원 공무원은 모든 민원인이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축산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가. 우리과학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우리과학원을 방문하시면 어느 곳에서도 민원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든 직원은 명찰을 패용하고 밝은 미소와 상냥한 인사로 맞이 하겠습니다.
    5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민원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업무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인과의 상담을 함에 있어 자신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친절한 자세로 면담에 응하고, 민원인의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신속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나. 전화로 민원을 요구하시는 경우
    전화는 벨이 세 번이상 울리기전에 받겠으며, 소속과 성명을 정확히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기관 또는 다른 부서의 소관사항일 경우에는 해당기관이나 전화번호를 정확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수화기는 민원인이 전화를 끊은 것을 확인한 다음 조용히 내려놓겠습니다.
    다. 우편이나 인터넷으로 민원을 요구하시는 경우
    우편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는 경우 접수 즉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및 처리절차등에 대하여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우리과학원 인터넷 홈페이지(www.nias.go.kr)의 "민원참여>민원신청" 란에 상담민원을 접수하시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와 연계하여 7일 이내에 관련분야 전문가가 직접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2. 민원 처리 자세
    가. 민원접수는 편리하고 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편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는 경우 접수 즉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및 처리절차등에 대하여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우리과학원 인터넷 홈페이지(www.nias.go.kr)의 "민원참여>민원신청" 란에 상담민원을 접수하시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와 연계하여 7일 이내에 관련분야 전문가가 직접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나. 민원업무는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처리실명제」를 실시하여 민원접수시에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민원인에게 통지되는 서류에도 명시하겠습니다.
    처리기간이 7일(성분분석은 10일)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는 담당자가 중간 진행상황을 민원인에게 전화, FAX, 인터넷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 민원인이 필요한 정보는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우리과학원은 새로운 축산기술 개발을 위해 전 연구원이 항상 연구노력하겠으며, 민원인에게 새 기술을 보급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하여 최신기술 및 지식을 게재하고 민원질의시 신속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국립축산과학원은 고객과 현장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연구 자세를 바탕으로, 축산업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실용성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개발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혁신성
		축산현장에 필요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항상 변화하고 혁신하도록 하겠습니다. 

		협력
		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고객 및 축산관련 기관과 끊임없이 협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편리성
		고객이 접근하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 및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공익성
		축산업의 한 일원으로서 지원과 나눔을 실천하여 상생하는 모습을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시정·보상
		고객의 의견을 항상 소중히 듣고, 신속하게 시정조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행약속 : 위의 사항을 실천하기 위해 국립축산과학원은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해당자료에 답변이 필요하신 경우 의견남기기를 하여주십시요.

    담당부서 : 기술지원과[063-238-7207] 갱신주기 : 변경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