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보도자료

홈 > 축산소식 > 보도자료

우리원에서 언론기관에 제공한 언론보도 자료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제 목 국립축산과학원-국립환경과학원 업무협약 체결
작 성 일 2020-05-15 조 회 131
첨부파일

20200515_bodo.pdf (326KB) ( 다운횟수 26 )     다운로드     바로보기

 

국립축산과학원-국립환경과학원 업무협약 체결

- 미세먼지 및 축산환경 분야 융복합 연구 기능 강화 위해 상호협력 -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양창범 원장)과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원장 장윤석)이 미세먼지 및 축산환경 분야 융복합 연구기능 강화를 위해 손을 잡는다.

두 기관은 15일 국립축산과학원(전주 혁신도시 본원 5층 대강당)에서 대기환경 및 축산환경 분야 연구기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국내 축산 분야 국립연구기관과 대기환경 분야 국립연구기관이 미세먼지, 암모니아 등 대기질 평가 등 축산환경 분야 협업에 뜻을 함께 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지속가능한 축산환경 조성을 위한 유익한 연구 활동과 정보교류 등 다양한 협력과제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협약체결과 함께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축산 냄새물질 가축 분뇨 배출원단위 산정 가축 분뇨 자원화 및 처리 등 축산환경 분야 연구기능 강화에 협력한다.

 

  환경부 장윤석 국립환경과학원장은 국립축산과학원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2차 생성 미세먼지, 악취 및 양분관리 등 국정과제의 차질 없는 수행과 악취방지 종합시책 등의 이행을 위한 과학적 기반을 강화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농촌진흥청 양창범 국립축산과학원장은 국립환경과학원과의 업무 협의와 기술 교류는 미세먼지, 가축 분뇨 등 축산 분야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축산환경 분야 연구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 ,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연구,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한 국민건강보호 연구, 환경정책 관련 연구 등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대기오염물질 측정망을 구축하여 신뢰도 높은 대기질 정보를 국민에게 서비스하는 연구기관이다.

 

  국립축산과학원은 축산과 관련된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보급하는 국립연구기관으로 동물생명공학 기술을 활용한 신소재 개발, 가축 개량, 깨끗한 축산환경 조성, 안전한 축산물 생산 기술, 조사료 품종 육성 등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문의처 : 농촌진흥청 축산환경과 하태환 농업연구사, 063-238-7406>


  • 트위터
  • 페이스북

담당자 : 기획조정과 김광식[063-238-7132] 갱신주기 : 수시

자주찾는 정보

자주찾는 정보

원하시는 메뉴 5개 선택 후 저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