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 > 축산소식 > 보도자료

우리원에서 언론기관에 제공한 언론보도 자료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제 목 축산정보서비스, ‘온라인 자문단’과 함께 만든다
작 성 일 2019-04-15 조 회 258
첨부파일

190412_bodo.pdf (398KB) ( 다운횟수 54 )     다운로드     바로보기

축산정보서비스, ‘온라인 자문단과 함께 만든다

- 연말까지 활동국민이 다양한 정보에 더 쉽게 접근 가능해야 -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 국립축산과학원은 정부 혁신의 하나로 국민 눈높이에 맞춘 축산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0온라인 자문단위촉식을 갖고 이날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현재 국립축산과학원은 축산농장종합지원시스템(한우리), 축산 기술 정보, 축산물 이용 정보, 반려동물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자문단은 정보통신(IT)·축산·웹디자인 등 전문가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해 국민들이 축산 관련 정보에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들은 제공되는 축산 기술 정보 중 개선이나 보완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올해 1231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 축산정보서비스의 확대 발전 방안에 대한 자문과 주요 축산 기술 정보 콘텐츠를 온라인에 공유확산함으로써 현장 사용자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도 한다.

 특히, 축산농장종합지원시스템(한우리)의 축종별 우수 이용자가 참여해 축산 현장을 반영하는 서비스 개선 방안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이근석 기획조정과장은 앞으로 온라인 자문단과 자주 소통하며 국립축산과학원이 갖고 있는 많은 축산 관련 기술 정보를 국민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처 : 기획조정과 박태완 전산주사, 063-238-7137>

  • 트위터
  • 페이스북

담당자 : 기획조정과 김광식[063-238-7132]  ㅣ  갱신주기 : 수시